본문 바로가기
음식

미분당 수유점(차돌 양지 힘줄 쌀국수, 모듬전식)

by 다남 블로그 2024. 9. 10.
반응형

제가 즐겨 먹는 해장음식 중 하나가 베트남쌀국수입니다. 전날에 술을 많이 마셔서 해장음식으로 베트남쌀국수가 당겨서 어디를 갈까 고민을 했는데 수유역을 지나가다 보면 항상 사람들이 많아 보이는 미분당 수유점이 생각이 나서 방문해 봤습니다.

미분당 수유점

주소:서울 강북구 오패산로 410

영업시간:11:00~21:0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14:30, 20:30 라스트오더

번호:02-6449-1205

포장, 무선 인터넷

미분당 수유점은 밖에 키오스카 있어서 미리 주문부터 결제까지 다 하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미분당 수유점은 테이블 자체가 ㄱ자 바형식으로 되어있어서 혼밥 하기에 좋았고 시끄러운 식당이 아니어서 조용하게 밥을 먹을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저같이 혼밥을 자주 하거나 좋아하시는 분들한테 안성맞춤 식당이었습니다. 한쪽에는 쌀국수 맛있게 먹는 법도 적혀있었는데 취향껏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주문을 하고 자리를 잡고 앉아있으면 앞접시, 밑반찬, 물을 가져다주십니다. 물도 일반 냉수가 아닌 보리차였습니다. 더 필요하시다면 바 위에 올려두면 더 갖다 주십니다. 소스는 각 자리마다 위에 있어서 드실 만큼 드시면 되었고 자리 밑에는 소스 종기랑 젓가락, 수저가 위생적이게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미분당 수유점은 오픈주방이었는데 주방상태가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가게처럼 정말 청결해서 마음 놓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차돌 양지 힘줄 쌀국수 12,000원)

미분당은 차돌박이 쌀국수, 양지 쌀국수, 차돌 양지 쌀국수, 힘줄 쌀국수가 있었는데 저는 어떤 걸 먹을까 고민하다가 전부 들어가 있는 차돌 양지 힘줄 쌀국수로 주문했습니다. 저는 쌀국수를 여러 매장에서 많이 먹어본 편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데 미분당 쌀국수는 제가 먹어본 쌀국수 중에 손꼽을 정도로 맛있는 쌀국수였습니다. 미분당은 사리추가도 무료라서 먹다가 부족하면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더 드리고 있습니다. 다진대파, 청양고추가 올라가 있고 겉보기에도 고기도 정말 많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국물도 정말 진하고 맛있었는데 저는 쌀국수 먹을 때 고수를 넣지만 미분당 쌀국수는 고기 육수가 너무 진하고 맛있어서 고수를 추가하면 국물의 진한맛이 고수향으로 가려질까 봐 따로 추가하지 않고 미분당만의 쌀국수 육수를 즐겼습니다. 고기도 질기지 않고 오랫동안 잘 삶아진 고기라 부들부들해서 식감도 좋았습니다.

(모듬전식 8,500원)

쌀국수와 함께 먹기 좋은 모듬전식입니다. 전체적으로 잘 튀겨져서 바삭했습니다. 모듬전식은 어느 베트남식당에 가면 쉽게 맛볼 수 있는 모듬전식이었습니다. 특별하게 맛있진 않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맛없지는 않고 그냥 사이드로 먹기 좋은 모듬전식이었습니다.

 

혼밥을 즐겨하는 저한테는 최고의 식당이었습니다. 분위기 자체가 혼밥 하기에 최적화되어 있었고 고기가 듬뿍 들어가 있는 쌀국수를 좋아하신다면 미분당 수유점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