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조명가갈비(백반, 돼지갈비)

by 다남 블로그 2024. 9. 16.
반응형

오늘은 제가 운영하는 편의점 근처에 있는 갈비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이곳은 갈비집이지만 저는 갈비보다 백반을 소개하고 싶은 맛집입니다. 제가 운영하는 편의점 근처인 빨래골에는 맛집들이 많이 없어 보이지만 숨겨진 맛집들이 정말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이조명가갈비입니다.

이조명가갈비

주소:서울 강북구 삼양로 77가길 6

영업시간:매일 10:30~22:30

번호:02-982-0173

이조명가갈비는 오랫동안 유지된 가게인데도 외부가 깔끔합니다. 하지만 주차할 데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조명가갈비 내부입니다. 동네식당느낌 물씬 나는 내부입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에는 모든 손님들이 식사를 하시고 나갈 때 방문을 해서 청소하고 있을 때 방문을 했습니다. 내부에는 4인테이블 10~12개 정도 있었습니다.

이조명가갈비 메뉴판입니다. 돼지갈비(250g):12,000원, 양념소갈비(250g):15,000원, 소금구이삼겹살(200g):12,000, 갈비탕:10,000원, 냉면(물/비빔):6,000원 메뉴판에는 안 보이지만 백반, 비빔밥은 8,000원입니다. 특이하게 이조명가갈비는 갈비 포장 시 1인분 300g으로 드리고 있었습니다. 원래는 250g이니 포장 시 50g을 더 드리고 있었습니다. 저는 원래 백반을 먹으려고 했지만 사장님이랑 직원분이 저희 편의점도 많이 방문해 주시고 청소 중에 방문한 거라 뭔가 죄송해서 돼지갈비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밑반찬입니다. 사장님께 여쭤보니 백반을 주문해도 반찬은 똑같이 나간다고 하십니다. 양념게장, 홍어무침, 고추무침, 김치, 치커리무침, 파김치, 애호박볶음, 버섯볶음입니다. 저는 이조명가갈비의 밑반찬들이 다 맛있었지만 가장 인상 깊은 반찬은 홍어무침입니다. 저렇게 큼지막한 홍어무침은 처음 봅니다. 반찬들이 간이 세지 않고 딱 좋았고 사 온 게 아니라 하나하나 다 만드시는 게 느껴졌습니다. 밑반찬은 어느 정도 변동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사장님이 손맛이 좋으셔서 어떤 반찬이 나와도 맛있으니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저는 이조명가갈비를 많이는 아니지만 그래도 몇 번 방문해 봤는데 소갈비는 제 취향은 아니었지만 돼지갈비는 그럭저럭 맛있는 갈비입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소갈비가 15,000원이면 정말 저렴합니다.

공깃밥을 주문하면 시래기 된장국이 나옵니다. 이 시래기된장국은 조미료맛이 안 나서 자극적인 된장국 맛은 아닙니다. 그래도 요리실력 좋으신 사장님이 만든 깊은 시래기 된장국이 깔끔하면서도 밑반찬과 밥, 국을 먹으면 오랜만에 집밥 먹는 느낌이 나서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저한테도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돼지갈비 2인분입니다. 돼지갈비는 엄청 달지도 않고 짜지도 않고 딱 좋은 갈비 양념이었습니다. 이조명가갈비의 갈비에 대해서 칭찬을 해보자면 일단 가성비가 정말 좋습니다. 250g에 12,000원인데 퀄리티 좋은 밑반찬들까지 나옵니다.

 

이조명가갈비는 처음에도 말씀드렸지만 백반 때문에 소개해드리고 싶은 맛집입니다. 갈비도 맛있었지만 이 정도 갈비 퀄리티면 맛있는 갈비집에서 쉽게 맛볼 수 있는 맛이었지만 이 밑반찬 때문에 지금까지 오랫동안 유지가 될 수 있었던 가게라고 생각합니다. 사장님이 나이가 조금 많으신데 그 사장님의 손맛이 느껴지는 맛있는 밑반찬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