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해드릴맛집은 바로 라멘 맛집입니다. 오랜만에 친구랑 노원에서 늦게까지 술을 마시고 일어나서 해장을 하려고 노원 주변 맛집들을 찾아보다가 발견한 맛집입니다. 오랜만에 노원을 방문 했고 오랜만에 라멘을 먹는 거였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라멘 맛집은 바로 오로지 라멘이라는 곳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리기 위해서 찾아보니 오로지 라멘은 프랜차이즈 매장으로 여러 지역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오로지 라멘 노원구청점입니다. 프랜차이즈 매장이라고 하여도 점마다 맛이나 분위기가 조금씩 다를 텐데 제가 방문한 노원구청점은 정말 만족스러워서 여러분들한테도 추천하는 집입니다. 여러분들 참고로 라멘은 일본음식 "라멘"이라는 명칭은 수타면을 의미하는 중국어 "납면"에서 기원했다고 합니다. 이것을 국물에 말아먹는 중국음식 "탕면"이 일본에서 현지화된 것이 일본음식 "라멘"이라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우리나라 사람들은 라멘을 일본음식이라 여기지만, 일본사람들은 한국사람들이 짜장면, 짬뽕 생각하듯, 자국화된 중국음식 정도로 여긴다고 합니다.

오로지라멘 노원구청점
주소:서울 노원구 동일로 217길 58 105호, 106호
-노원역 6번 출구 도보 3분 거리, 노원구청 도보 2분 거리
영업시간:월, 화, 수, 목, 금
11:00~20:3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20:00 라스트오더
토
11:00~20:0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19:30 라스트오더
일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번호:010-5800-1956
단체 이용 가능, 포장, 배달,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오로지라멘 노원구청점은 노원역 6번 출구 방면에 있으며, 노원구청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로지라멘 주변에는 맛집들도 많습니다.


오로지라멘 노원구청점은 자리에서 키오스크로 주문부터 결제까지 할 수가 있었습니다. 혹시나 현금결제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직원분을 따로 불러서 결제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희는 원래 그냥 돈코츠라멘을 먹으려고 하다가 해장을 하기 위해 매운 오로지라멘 11,000원을 주문하고 카레돈까스 11,500원을 주문했습니다. 사실 가라아게나 오로지교자 이렇게 사이드로 주문해도 되었지만 친구가 돈까스와 카레 조화가 정말 좋다고 이건 꼭 먹어야 한다고 해서 주문한 겁니다. 매장 입구에 이렇게 메뉴판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오로지라멘은 돈코츠라멘, 매운돈고츠 라멘뿐만 아니라 오로지라멘, 마라라멘, 바질 라멘등등 여러 종류의 라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글이 길어져서 오로지라멘 노원구청점을 계속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