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오달이 분식 1편

by 다남 블로그 2025. 6. 19.
반응형

오늘은 수유시장 분식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오달이 분식이라는 곳입니다. 오달이 분식은 저희 외할머니가 살아계시던 시절 정말 좋아하던 맛집이기도 하고 저희 어머니 그리고 저도 좋아하는 분식집입니다. 그만큼 오랫동안 수유시장에서 운영됐던 수유시장 분식 맛집입니다. 오달이 분식은 제가 블로그에서 소개했던 인아네 분식 바로 옆에 있던 곳입니다. 저는 이번에 오달이 분식에서 떡볶이, 튀김을 먹었습니다.

오달이네 분식 외관
(오달이네 분식 외관)

오달이분식

주소:서울 강북구 도봉로67길 18

영업시간:월, 화, 목, 금, 토, 일

08:30~22:00

수 정기휴무(매달 2, 4번째 수요일)

번호:02-988-6626

수유시장에 안쪽에 위치한 양대 분식 맛집 중 하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달이분식은 수유시장에 있는 분식집 중 제일 옛스럽고 클래식한 떡볶이 스타일입니다. 튀김도 바삭바삭하고 속이 꽉 찬 튀김의 퀄리티도 끝내주는 분식집입니다. 제가 수유시장의 많은 분식집 중 오달이분식을 선택한 것은 포장이나 가서 먹거나 항상 양이 정말 많아서입니다. 시장에서 장보다 출출할 때 잠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자리도 있는 분식집입니다. 참고로 오달이분식은 수유시장 남문 2에서 조금만 걸어와주시면 바로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오달이분식을 오실 때 차를 끌고 오신다면 시장 주차장 및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달이 분식 순대오달이 분식 오뎅오달이 분식 떡볶이오달이 분식 튀김오달이 분식 분위기
(오달이분식 분위기, 순대, 오뎅, 떡볶이, 튀김)

오달이분식 분위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진에서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오달이 분식은 순대, 오뎅, 떡볶이, 튀김이 옛스러운 맛과 멋이 있습니다. 옛 분식집처럼 앞에 음식들이 꽉 차있습니다. 오달이 분식의 어묵부터 순대, 떡볶이, 튀김등이 다 맛있어 보였습니다. 오달이분식은 참고로 오뎅도 적정 개수만 국물에 넣고 빼놓고를 계속하셔서 좀 불은 어묵이나 쫄깃한 어묵 취향에 맞게 골라 먹기도 좋습니다. 특히 저희 가족들이 오달이 분식을 가면 늘 사 오는 게 순대, 메밀전병인데 가격도 저렴하고 특히 순대는 간, 부속들을 진짜 양 많게 포장해 주셔서 저희 어머니는 시장을 가실 때마다 포장해 오십니다. 그리고 오달이 분식은 순대의 신선함이 살아있습니다. 그리고 이날에 먹은 오달이 분식의 튀김은 사진에서 보듯이 아시겠지만 튀김 때깔도 정말 야무집니다. 수유시장의 많은 분식집 중 튀김이 실한걸로만 봤을 때는 오달이 분식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이날은 오픈하자마자 가서 그런 건지 잘 모르겠지만 오달이 분식은 국밥, 전, 메밀전병, 찰밥 등등을 팔고 있습니다. 

 

오늘은 글이 길어져서 오달이분식을 다음 글에서 계속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