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치킨주막 빨래골점(순살간장양념치킨)

by 다남 블로그 2024. 5. 28.
반응형

퇴근하고 친한 동생과 근처에서 배도 채우면서 맥주도 한잔 할 겸 돌아다니다가 동생이 추천하는 노포분위기의 호프집을 방문해 봤습니다. 동네 치킨집분위기의 치킨집인데 개인적인 의견으로 만족스러워서 여러분들에게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치킨주막 빨래골점

주소:서울 강북구 삼양로 77가길 3 형림빌딩

영업시간:매일 15:00~02:00

번호:0507-1415-3889

(치킨주막 빨래골점 메뉴판)

치킨주막 빨래골점은 메뉴가 엄청 다양하게 있습니다. 치킨들은 옛날 호프집에서 보는 치킨 느낌입니다.

치킨과 감자튀김 등 콤보로 주문 가능한 메뉴도 있고 볶음요리 샐러드와 마른안주 메뉴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주류 같은 경우에는 생맥주도 있고 해외맥주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치킨주막 빨래골점 내부)

치킨주막 빨래골점 내부는 노포 분위기가 물씬 나고 아담해도 좁지 않은 느낌의 내부였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에는 은근히 손님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순살간장양념치킨 18,000원)

치킨주막 빨래골점의 메뉴판에 있는 치킨 사진을 보면 기본 뼈 치킨은 튀김옷이 얇은 치킨 같은데, 순살치킨은 뼈 치킨과는 다르게 튀김옷이 어느 정도 있는 바삭한 치킨입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순살치킨이 퍽퍽함이 없이 부드럽고 촉촉한 느낌의 속살이었습니다. 치킨자체도 뭔가 프랜차이즈 치킨과는 거리가 먼 옛날치킨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간장치킨 냄새가 후각을 자극해서 군침이 돋았습니다. 간장양념도 넉넉하게 있어 달콤하면서도 짭짤한 게 맥주안주로도 좋아 보였지만 밥과 함께 치밥으로 먹어도 좋을 것 같은 순살간장양념치킨이었습니다. 샐러드도 같이 나오는데 기름으로 튀겨진 치킨을 먹다가 어느 정도 느끼함이 올라갈 때 샐러드도 같이 먹으니 잘 어울리고 느끼함도 잡아주어서 좋았습니다.

치킨을 주문하면 같이 나오는 기본안주인데 고구마, 누룽지, 건빵, 옥수수가 나오고 치킨 먹을 때 필수인 치킨무가 나옵니다. 오렌지도 갖다 주셨는데 원래 나오는 건지 아니면 서비스로 주신 건지는 모르겠지만 양념이 되고 기름으로 튀겨진 치킨을 먹다가 오렌지 하나씩 먹으니 입안의 기름기가 닦이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은근히 기본안주도 맥주 안주로도 최고여서 어느 정도 치킨으로 배를 채우니 나중에는 치킨보다 기본안주에 손이 더욱 가게 되었습니다.

요즘 프랜차이즈 치킨집,맥주집들이 번화가에 엄청 많이 있는데 저는 그런 프랜차이즈 맥주집도 좋지만 가끔은 가게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이 있는 옛날 동네 호프집 같은 치킨주막이 엄청 마음에 들었고 특히 노포 분위기의 조용한 치킨집이어서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순살간장양념치킨은 맛이 진하고 튀김옷도 바삭하면서 안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치킨이어서 맥주와도 잘 어울렸고 요즘에는 이런 느낌의 노포분위기의 치킨집을 찾아보기 힘들어졌는데 가끔 이런 노포 분위기의 호프집에서 조용하게 대화하고 싶을 때 방문하면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