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고메바삭쫄깃한탕수육

by 다남 블로그 2024. 6. 2.
반응형

탕수육은 중화요리 먹을 때 자주 시켜 먹는 메뉴 중 하나인데 탕수육은 어느 중국집을 가나 가격이 어느 정도 나가는 음식이다 보니 3~4명이서 먹을 때는 (대) 둘이서 먹을 때는 미니 탕수육 혼자 먹을 때는 1인세트에 탕수육이 없다면 참는 음식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밀키트를 구매하려고 찾아보다가 탕수육밀키트를 판매하고 있어 가격도 저렴해서 구매해 봤습니다. 이름은 고메 탕수육인데 고메 밀키트는 먹을 때마다 항상 퀄리티가 높아서 이번에도 고민 없이 구매해 봤습니다.

(고메 바삭 쫄깃한 탕수육)

고메 바삭 쫄깃한 탕수육(450g)(소스 포함)은 인터넷에 검색해 보니 6,580원에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고메탕수육 300g +고메 탕수육 소스 150g

고메탕수육 밀키트 뒷면에는 고메 탕수육 4가지 비밀이라고(고기는 등심을 사용하고 새콤달콤한 특제소스, 튀김옷이 얇아 바삭하고 쫄깃합니다.) 적혀있었는데 먹어보니 정말 소스가 맛있었고 튀김옷이 얇고 고기가 가득 차있어서 고기맛이 정말 잘 느껴지는 맛있는 탕수육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밑에는 추천조리방법이 적혀있었습니다. 조리방법은 에어프라이어 조리방법과 프라이팬 조리방법 두 개가 안내되어 있는데 저는 프라이팬조리방법으로 조리해 봤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방법

1. 예열:에어프라이어를 170C설정한 후, 약 5분간 예열시킵니다.

2. 조리:해동시키지 않은 냉동상태의 제품을 넣고 조리 온도에 따라 시간을 조절하여 조리 후 노릇노릇해지면 꺼내어 소스를 뿌리거나 찍어드세요.

프라이팬 조리방법

1. 예열:프라이팬에 기름을 자작하게 두르고 중불로 약 1분 30초간 예열합니다.

2. 세팅:약불로 불을 줄이고, 가열된 기름에 해동시키지 않은 냉동 상태의 제품을 겹치지 않게 놓아주세요.

3. 조리:약불에서 골고루 뒤집어가며 조리 후 노릇노릇해지면 꺼내어 소스를 뿌리거나 찍어드세요.

뒷면에 셰프추천 조리온도와 조리시간도 적혀있었는데

170C 약 16분:8분 조리 후 뒤집고 8분 추가 조리

190C 약 10분:5분 조리 후 뒤집고 5분 추가 조리

에어프라이어와 종류와 용량에 따라 조리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300g 탕수육과 소스 150g짜리가 들어있습니다. 양은 탕수육만 먹는다고 하면 혼자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고 밥과 함께 먹는다고 하신다면 둘이서 먹어도 충분한 양이었습니다.

소스는 전자레인지로 700W 약 1분 20초/1000W 약 1분 돌려주시면 됩니다.

기름을 둘러준 프라이팬을 예열해 준 상태에서 냉동상태의 탕수육을 넣어줬습니다. 저는 시간을 체크하지 않았고 익는 상태를 봐서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조리하려고 했는데 튀김옷이 얇다 보니 제가 밥을 푸는 그 잠깐의 시간에 튀김겉면이 약간 타서 비주얼은 좀 그러지만 맛은 고메탕수육 그대로의 맛이었습니다.

저는 중화요리는 배달로 자주 시켜 먹다 보니 항상 찍먹 하는 탕수육을 자주 먹기도 하고 고메 밀키트가 아무리 잘 나와도 밀키트 탕수육이다 보니 약간 눅눅한 탕수육일 거라 생각해서 이번에도 찍먹을 해서 고메탕수육을 맛을 봤는데 소스의 냄새가 입맛을 확 돋우고 고메탕수육 튀김옷이 얇다 보니 엄청 바삭바삭하며 식감도 좋아서 부먹을 해도 되겠다 싶어 부먹을 해서 먹었습니다. 고메탕수육은 튀김옷도 얇고 기름에 다시 한번 튀겨주니 정말 바삭해서 부먹을 해도 찍먹을 좋아하는 사람이 싫어하지 않을 정도로 바삭함을 유지했습니다. 고메탕수육은 배달된 탕수육과 비교해 보면 고메 탕수육이 훨씬 낫다고 생각이 들었고 간단한 조리방법과 저렴한 가격으로 냉동실 쟁여놓고 하나씩 꺼내먹어도 좋을 것 같아 재구매할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