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고추장 삼겹살 덮밥

by 다남 블로그 2024. 9. 11.
반응형

이번에 홈플러스에서 삼겹살을 구매했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많이 구매를 해서 그냥 삼겹살구이로만 먹기에는 질릴 거 같아서 고추장 삼겹살 덮밥을 만들어 봤습니다. 레시피도 간단하고 매콤한 고추장 양념이 감칠맛을 더해줘서 간단한 한 그릇 요리로 좋을 것 같아서 여러분들에게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육볶음하고는 비슷하면서 다른 맛의 고추장 삼겹살을 저는 덮밥으로 해서 먹었지만 반찬으로 먹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매콤 달콤한 맛이 매력 있는 고추장 삼겹살 덮밥 만드는 법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재료

삼겹살 200~240g

양파 1/2개

대파 취향껏

고추 1개

다진 마늘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고추장 1큰술

간장 2큰술

물엿 2큰술

맛술 1큰술

 

다진마늘 대신에 통마늘이나 편마늘을 이용하셔도 좋고 삼겹살이 아니어도 기름기 많은 항정살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물엿대신에 설탕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대파와 청양고추는 송송 썰기를 해서 준비해 주시고 양파는 채 썰어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삼겹살을 구워주시는데 삼겹살이 익으면서 나오는 기름을 따로 안 빼주셔도 됩니다. 

삼겹살을 자기 취향껏 한입 크기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저는 한입 크기로 잘라줬지만 좀 더 잘게 잘라서 밥과 비벼 먹기 좋게 잘라주셔도 좋습니다.

삼겹살 겉면만 어느정도 익었을 때 아까 준비한 채소들을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양파가 어느정도 투명해지기 시작하면 다진 마늘 한 큰술을 넣어주고 또 한 번 볶아줍니다.

고추장 삼겹살 덮밥 양념을 만들어 줄겁니다. 밥숟가락 기준으로 고춧가루 1큰술, 고추장 1큰술, 간장 2큰술, 물엿 2큰술, 맛술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매운맛을 좋아하신다면 고추장 반큰술, 물엿 1큰술로 줄여주고 불닭소스 1큰술 넣어주시면 됩니다.

약불에서 졸이듯 양념하고 삼겹살을 함께 볶아줍니다. 삼겹살이 다 익으면 완성입니다.

그릇에 밥 한공기를 퍼 담아주고 삼겹살을 주변에 둘러줍니다. 그리고 나머지 야채들을 가운데 올려준후 통깨를 뿌려주면 고추장 삼겹살 덮밥 완성입니다. 비주얼부터 먹음직스러운 고추장 삼겹살 덮밥입니다. 양념자체도 매콤 달콤해서 맛있지만 삼겹살기름과 함께 섞이면서 감칠맛이 더해져서 밥과 궁합이 정말 좋은 고추장 삼겹살 덮밥입니다.

야채에 소스와 삼겹살 기름이 묻어나서 밥과 함께 먹어도 정말 맛있고 취향껏 참기름을 둘러서 먹어도 맛있는 고추장 삼겹살 덮밥입니다. 매운걸 좋아하셔서 양념장에 불닭소스를 더해주셨다면은 참기름은 안 뿌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매운맛을 참기름이 잡아줘서 원하는 매운맛을 못 느끼실 겁니다. 다른 반찬 필요 없이 덮밥 한 그릇으로 한 끼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집 냉동실에 삼겹살이 남아있다면 고추장 삼겹살 덮밥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