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풍성식당 수유재래시장점 1편

by 다남 블로그 2025. 3. 18.
반응형

저희 집 바로 앞에 수유재래시장이 있습니다. 재택근무를 하는 저는 항상 점심에 수유재래시장에서 점심을 많이 먹습니다. 수유재래시장에는 볼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습니다. 이번에는 일을 끝내고 저녁에 밥을 먹으러 수유재래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이번에는 안 먹어본 곳을 방문해 보려고 찾아보다가 "풍성식당"을 발견했는데 이곳은 한 번도 방문 안 해봐서 이번에 방문해 봤습니다.

풍성식당 수유재래시장점

주소:서울 강북구 도봉로67길 8 수유재래시장 가-14

영업시간:월, 화, 목, 금, 토, 일

12:00~19:30

수 정기휴무(매주 수요일)

번호:02-981-3301

주차가능(무료)

풍성식당은 제가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뚝배기순대국, 대중집이 있는 순대국집 라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유재래시장의 순대국집라인의 순대국집들은 모두 오랫동안 운영되고 있는 순대국집들입니다. 대중집은 리모델링을 했지만 다른 곳들은 아직 리모델링이 안되어 있습니다.

순대국집 라인에 있는 순대국집들 중에 풍성식당은 리모델링을 안 했지만 사장님이 워낙 깔끔하신 성격이신지 매장 자체가 전체적으로 깔끔했습니다. 입구 쪽에 있는 큰 솥도 정말 깔끔했고 화로도 정말 깔끔했습니다. 하지만 매장 자체에서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건 어쩔 수가 없었습니다. 매장 내부에는 입식 4인테이블 4개, 좌식 테이블 4인테이블 3개가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운영되었던 가게이다 보니 단골로 보이는 손님들이 계속 들어왔습니다. 일 끝나고 저녁 식사만 하러 방문하신 손님, 반주하러 온 손님들이 있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에는 날씨가 좀 많이 추웠는데 사장님이 난방도 빵빵하게 틀어나서 매장도 따뜻했습니다. 

풍성식당 수유재래시장점의 메뉴판입니다. 사실 순대국을 먹으려고 하다가 블로그 리뷰들을 보니 풍성식당은 편육이 맛있다는 리뷰도 많고 다른 테이블에서 반주를 하고 있는 것을 보니 저도 오랜만에 술 한잔 하기 위해서 편육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편육 (소) 20,000원인데 혼자서 왔다고 하니 혼자서 (소) 자는 양이 많다고 하시면서 10,000원에 1인용 편육을 판매해 주셨습니다. 혼자서 올 때만 판매를 한다고 하시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각 자리마다 냅킨 수저, 젓가락이 들어있는 수저통, 들깻가루, 다대기가 있었습니다. 보통 식당에 가면 테이블 서랍에는 수저, 젓가락이 들어있는데 풍성식당의 테이블 서랍에는 여분 냅킨이 있었습니다.

풍성식당은 잘 보이는 곳에 원산지 표기도 잘 되어 있는데 순대국에 들어가 있는 모든 돼지고기 부위, 쌀, 배추김치의 배추가 모두 국내산이었고 고춧가루만 중국산이었습니다.

 

글이 길어져서 다음 글에서 풍성식당을 계속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