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야채계란말이 만드는 법

by 다남 블로그 2024. 4. 28.
반응형

오늘은 부드러운 야채계란말이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간단한 반찬 뭐 만들지 고민이실 때 계란말이 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계란말이 레시피는 모두가 잘 아시겠지만 약간의 포인트 몇 개만 더해주면 더욱 부드러운 식감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계란말이는 함께 넣는 부재료에 따라서 모양과 맛이 많이 변하는데 저는 가정집에서 흔하게 먹는 부드러운 야채계란말이 만드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야채는 당근과 대파, 양파를 활용하겠습니다. 초록색과 주황색이 달걀의 노란색과 대비되어 더욱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계란말이는 뭐 먹을지 고민일 때 간단한 조리방법인데도 맛까지 있어 집밥 반찬에 빠질 수 없는 메뉴입니다. 어른부터 아이까지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하고 고소한 맛으로 참 인기가 있는 메뉴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간단반찬,부드러운 야채계란말이 만드는 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료 준비

달걀 (5알)

대파,당근,양파(소량)

멸치액젓(1 티스푼)

후추 (소량)

맛소금(소량)

식용유(1큰술)

계란과 잘게 다진 당근과 대파 양파를 넣어 줍니다. 그리고 감칠맛을 위해 멸치 액젓 1 티스푼 추가하고 후추 그리고 맛소금 조금 뿌려서 간을 합니다.

계란말이 전용 팬을 사용하면 모양을 손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투박한 달걀말이가 오히려 더 먹음직스러워 보여 그냥 집에 있는 프라이팬을 사용하였는데 이쁜 모양의 계란말이를 원하신다면 계란말이용 사각전용팬을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중불로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1큰술을 붓습니다.

이제 계란물을 4~5번에 나누어 부어주겠습니다. 부드러운 계란말이 만드는 법의 포인트는 얇게 익혀 말기입니다. 팬의 표면에 얇게 계란물을 부어 준 후 살짝 끝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계란물이 있는 쪽으로 말아 줍니다.

이때 어느 정도 계란물을 촉촉하게 있어야 잘 말리므로 표면이 다 익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면 됩니다.

계란물 있는 쪽으로 돌돌 만 후 빈 공간에 계란물을 부어줍니다. 계란 물이 모두 없어질 때까지 위의 과정을 반복해 주시면 됩니다.

완성된 계란말이는 도마 위에 올려 한 김 식힌 후 잘라주시면 됩니다. 식은 후 잘라야 더욱 잘 잘린답니다.

계란말이에 멸치액젓만 더해줬을 뿐인데 계란말이에서 깊은 감칠맛이 느껴집니다.

저는 투박하고 두꺼운 계란말이를 좋아해서 계란말이 전용 사각팬보다 그냥 프라이팬을 사용했는데 오히려 더 먹음직스럽습니다. 그리고 오히려 큰 프라이팬을 쓸수록 더 얇게 계란물이 퍼져서 훨씬 부드러워집니다.

집밥 메뉴가 고민될 때 만만한 게 바로 이 야채계란말이인 것 같습니다.

몇 번 하다 보면 돌돌 마는 기술이 손에 금방 익기 때문에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전용 팬을 이용하면 훨씬 수월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간단한 조리방법인 계란말이 레시피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