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만설화 한우(한우 투뿔 육회비빔밥,한우 투뿔 차돌 된장찌개)

by 다남 블로그 2024. 6. 26.
반응형

집 근처에 가까운 한우집이 있는데 오픈할 때부터 오다가다 봤는데 이 집은 뭔가 한우 맛집 느낌이 물씬 나는 집인데 항상 한번 가봐야지 생각만 하다가 지금까지 못 가봐서 먼저 점심 식사로 한번 먹어보고 정말 맛있으면 나중에 고기도 먹으러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으로 한번 방문해 봤습니다.

만설화한우

주소:서울 강북구 도봉로 277 어반빌리움 수유 1층 101호

영업시간:11:00~22:00

21:20 라스트오더

화 정기휴무(매주 화요일)

번호:0507-1311-2918

예약, 남/녀 화장실 구분, 유아의자, 단체 이용 가능, 포장, 장애인 휠체어 이용가능, 출입구 휠체어 이용가능, 좌석 휠체어 이용가능, 장애인 주차구역, 주차 가능(무료)

 

위치는 수유사거리 근처에 있고 수유역에서 미아역 가는 방향으로 큰 길가에 바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게 내부는 나무 인테리어로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꾸며져 있었고, 조명 덕분에 더욱 차분한 분위기의 내부였습니다.

그리고 가게가 넓지는 않지만 7~8 테이블 정도로 테이블도 적당하게 있었고 가게도 전체적으로 깨끗했습니다.

자리마다 배치되어 있는 소금/후추 그라인더가 있었고 술잔, 물컵, 병따개 물티슈가 배치되어 있어서 술을 주문할 때 따로 직원을 부르지 않고 편히 쓸 수 있었습니다.

만설화 한우에는 테이블마다 패드가 배치되어 있어서 편하게 사진으로 보면서 메뉴 주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만설화 한우는 한우뿐만이 아니라 돼지고기도 함께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테이블에는 수저통이 있었는데 수저 젓가락이 포장지로 잘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한우 1++육회비빔밥과, 한우 1++ 차돌된장찌개를 주문했습니다.

음식을 주문하고 나서 가게 내부를 둘러봤는데 테이블을 보니 화로가 아닌 인덕션이 있었고 불판도 철판으로 구워 먹는 것 같았습니다. 인덕션이다 보니 불조절도 편할 것 같고 한우집이라고 하면 친구들과 술 한잔 하러 오는 식당보다는 가족 모임으로 많이 올 텐데 아이와 함께 올 때 숯불 들어올 때 나갈 때 위험한 것도 없고 철판만의 매력도 있을 듯합니다.

기본으로 나온 밑반찬과 차가운 물입니다. 밑반찬도 하나하나 깔끔하고 맛있었습니다. 물도 보온병으로 주시는데 밥을 먹을 때 물을 자주 마시는 저한테는 나갈 때까지 시원한 물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육회 비빔밥 12,000원)

먼저 육회비빔밥이 나왔습니다. 따로 양념장을 주시는데 취향껏 양념장을 넣고 비벼드시면 됩니다. 육회비빔밥 속재료와 양념맛은 그냥 맛있는 육회 비빔밥이었는데 비빔밥에 들어 있는 육회는 굉장히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육회자체에도 양념이 약간 되어있었는데 꿀맛? 이 약간 났습니다. 고기 자체가 정말 좋다는 느낌을 받았고 육회 고기양도 은근히 많았습니다. 육회비빔밥을 주문하면 미역국이 나오는데 미역국에도 고기가 들어있었고 미역국도 정말 진하고 맛있는 소고기 미역국이었습니다.

(한우 차돌 된장찌개 9,000원)

육회비빔밥을 먹다 보니 된장찌개가 나왔습니다. 된장찌개에 한우 차돌도 듬뿍 들어가 있어서 고기의 육즙이 우러나와서 정말 진한 된장찌개가 되었습니다. 먹다 보면 된장찌개에서 맛있는 한우 기름 덕분에 고기향이 은은하게 나는데 만설화 한우를 방문하게 된다면 이 된장찌개는 필수로 주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된장찌개와 육회비빔밥 조화는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메뉴를 두 가지를 시켜서 양이 엄청 많았지만 점심식사하러 만설화 한우를 방문하시게 된다면 둘이서 방문해서 된장찌개랑 육회비빔밥을 주문해서 나눠먹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된장찌개를 주문하면 밥을 주시는데 이 된장찌개와 흰쌀밥이 너무 잘 어울려서 무리해서 밥까지 다 먹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인덕션 덕분에 나갈 때까지 따뜻하게 된장찌개를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끓이면 끓일수록 고기에서 육즙이 나와 된장찌개가 더욱 맛있어져서 마지막 한입까지 맛있게 먹었습니다.

 

정말 맛있었던 만설화 한우는 가족 모임으로 오기에도 좋고 분위기도 편안한 분위기여서 좋았습니다. 점심식사인 메뉴 한우차돌 된장찌개와, 한우 육회비빔밥에 들어가 있는 고기들도 한우 투뿔이었는데 고기가 정말 좋다는 느낌을 받았고 고기가 좋아서 음식도 더 맛있어졌다는 생각이 들어서 만설화 한우는 나중에 한우 먹으러 꼭 방문할 의사가 있습니다. 다른 한우집에 비해 매장 자체가 큰 편은 아니었지만 인테리어도 잘해놓았고 물통, 수저포장지, 수시로 에어컨 온도 체크 등등 이 사장님께서 정말 신경 쓴다라는 게 느껴져서 부모님을 모시고 와도 괜찮은 한우집을 데려왔다는 생각이 들 것 같았습니다. 부모님 모시고 올 한우집 찾으신다면 수유역한우집 만설화 한우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