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구공탄 곱창 군자점(양념/소금 막창,치즈 추가)

by 다남 블로그 2024. 7. 23.
반응형

퇴근하고 오랜만에 동네 수유가 아닌 군자역을 가게 되었습니다. 군자역에 맛집들이 많다고 해서 친한 동생이랑 방문해 봤습니다. 군자역 먹자골목에는 곱창집뿐만 아니라 여러 술집들이 있었는데 어딜 갈까 하다가 방문하게 된 "구공탄 곱창"입니다.

구공탄곱창 군자점

주소:서울 광진구 능동로 36길 22

영업시간:화, 수, 목, 금

17:00~01:00

토, 일

16:00~01:00

매주 월요일 휴무(정기 휴무)

번호:0507-1405-6219

단체 이용 가능, 포장, 주차

이미 내부는 손님들로 거의 다 차 있었는데 손님이 나가고 다른 손님이 들어오시기 전에 급하게 찍은 내부사진입니다. 구공탄 곱창의 내부는 포차 느낌이었습니다. 인테리어 자체가 원목으로 되어있었습니다.

(구공탄 곱창 메뉴판)

메뉴는 막창, 곱창, 갈매기, 오돌갈비, 꼼장어로 되어있었습니다. 전 메뉴 1인분에 14,000원이었습니다.

다른 테이블에서 막창을 많이 먹고 있어서 저희도 막창 양념 1인분 소금 1인분씩 주문을 했습니다. 치즈추가 5,000원 추가했습니다. 각 지역소주, 과일소주, 막걸리, 맥주까지 주류도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소주를 주문하니 얼음틀을 주셨는데 마지막까지 식은 소주를 안 먹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소주뿐만 아니라 물도 헛개수였고 종이호일도 좋은 걸 사용한다고 하는데 이런 사소한 거에서 구공탄 곱창의 센스가 좋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밑반찬은 심플합니다. 양파절임, 쌈무, 깻잎, 콩나물국입니다.

콩나물국이 간이 조금 센데 저는 오히려 소주 안주로 좋은 것 같았습니다.

셀프계란후라이도 해 먹을 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1인당 1알 무료였고 추가 500원이었습니다.

음식을 주문하고 나면 숯 2개를 갖다 주시는데 구공탄 곱창은 음식이 다 조리돼서 나오기 때문에 음식이 식지 않게끔 해주기 위한 용도 같았습니다.

(막창 양념/소금+치즈추가(5,000원)=33,000원)

제가 주문한 양념 막창과 소금 막창, 치즈추가입니다. 막창과 어울리는 부추, 꿀 뿌려진 떡, 마늘, 버섯, 양파, 계란이 나옵니다. 비주얼부터가 먹음직스러웠습니다. 가운데 소스도 맛이 좋았는데 소스에 찍어먹으니 감칠맛이 더 좋아졌습니다. 아무것도 안 찍어먹어도 막창에서 불향이 나서 맛있었습니다. 막창의 겉면이 바삭하게 잘 익었고 속도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웠습니다. 소금구이만 먹으면 막창의 특유의 고소한 맛이 잘 느껴졌는데 잡내도 안 나고 맛있었습니다.

소금구이만 드신다면 치즈추가를 굳이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만약 구공탄 곱창에서 양념구이를 드신다고 하신다면 치즈추가는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치즈도 정말 잘 늘어나고 치즈도 넉넉히 주시는데 양념된 구이와 치즈를 함께 싸 먹으니 조화가 정말 좋았습니다. 안에 있는 숯 덕분에 마지막까지 치즈가 굳지 않고 잘 늘어나는 치즈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구공탄곱창 군자점의 막창구이를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구공탄은 식사하러 방문하는 것보단 술 한잔 마시러 오기 좋은 곳 같았습니다. 곱창이나 막창 못 드시는 분들도 구공탄 곱창은 갈매기, 오돌갈비, 꼼장어도 있어서 오기 좋은 곳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