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라볶이

by 다남 블로그 2024. 10. 7.
반응형

제가 가장 많이 먹는 식사메뉴 중 하나인 라면을 오늘 색다르게 요리해 봤습니다. 저는 보통 라면을 미리 쟁여놓을 때 국물라면을 많이 사놓는 편입니다. 근데 오늘따라 라볶이 느낌의 라면이 먹고 싶어서 찾아보다가 백종원 선생님의 라볶이 레시피가 있어서 만들어 봤습니다. 사실 저는 떡볶이도 좋아하지만 떡볶이의 주재료인 떡을 별로 안 좋아하고 떡볶이 안의 어묵, 계란을 더 좋아하는 편입니다.

근데 이번에 만들어본 라볶이 레시피에는 제가 별로 안 좋아하는 떡이 안 들어가고 어묵만 들어가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실 삶은 계란을 토핑으로 올려주려고 했지만 계란 삶는 시간보다 더 빠르게 조리가 가능해서 저는 계란을 안 삶았습니다. 이번에 제가 소개해드리는 라볶이 레시피는 떡볶이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이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떡볶이 만들 때 재료도 이것저것 필요하고 조리시간도 좀 걸리는데 이번에 제가 소개해드리는 레시피는 라면 끓는 시간이랑 비슷하게 라볶이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은근히 만들기 힘든 떡볶이 소스를 라면 봉지하나에 추가 조미료 몇 가지로 만들기 정말 쉬웠습니다. 제가 푸드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끔 요리 레시피를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요리실력이 좋은 게 아니다 보니 누구나 집에 있을만한 재료, 조리시간 짧고,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조리과정인 요리 레시피만 소개해드렸습니다. 그중에서도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도 몇 개 올렸는데 이번에도 역시 믿고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였습니다.

재료

라면 1 봉지

어묵 2장

물 700ml

고추장 1큰술

설탕 1큰술

 

백종원 선생님 라볶이 레시피에 들어가는 라면은 어떤 라면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왕이면 매운 라면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신라면을 사용했지만 좀 더 매콤하게 먹고 싶다면 신라면 레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냄비에 물 700ml 정도 넣어줍니다. 평소 라면 끓일 때의 물 양 보다 물을 조금 더 추가해 줍니다. 추가 조미료가 들어가기 때문에 평소에 먹는 라면보다 조금 더 짜지기 때문에 물 양은 늘려주시는 게 좋습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건더기스프를 넣어주고, 라면스프는 반정도만 넣어주셔도 충분합니다. 이번에 만드는 라볶이레시피에 들어가는 가장 중요한 재료 고추장 1큰술, 설탕 1큰술을 추가로 넣어줍니다. 이 두 가지 재료로 라볶이 맛을 만들어줍니다.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라면 사리를 넣어줍니다.

라면사리가 익을 때까지 어묵 2장을 얇게 썰어서 준비해 줍니다. 면이 어느 정도 풀리기 시작하면 썰어둔 어묵을 넣어줍니다. 어묵과 면에 국물이 잘 배이도록 졸여주면서 끓입니다. 개인적으로 오랫동안 끓이면서 국물을 최대한 졸여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잘 끓여진 라볶이를 그릇에 담고 취향껏 통깨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사실 라면스프가 주재료인 라볶이 국물 맛이라서 맛없기 힘든 라볶이입니다. 라면스프에 고추장, 설탕만 추가해 주니 라볶이맛이 났습니다. 토핑으로 취향껏 계란이나 치즈를 올려주셔도 좋습니다.

반응형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옥수수알 튀김  (2) 2024.10.09
봉이닭짱 닭목살(양념, 간장)  (5) 2024.10.08
장강 (난자완스, 고추잡채)  (2) 2024.10.06
장강 (양장피)  (3) 2024.10.05
동서남북 즉석떡볶이( 즉석 떡볶이, 순대튀김, 볶음밥)  (2) 2024.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