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소시지 감자조림

by 다남 블로그 2024. 10. 10.
반응형

집에 반찬이 없어서 반찬을 하나 만들려고 많은 레시피를 찾아봤습니다. 마침 집에 감자가 있어서 감자를 활용한 반찬을 찾아봤습니다. 사실 감자채전은 집에 많이 먹어봤는데 감자조림은 식당에서만 먹었던 것 같아서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감자조림은 언제 먹어도 누구나 좋아할 만한 반찬이라고 생각합니다. 집에 마침 후랑크 소시지도 남아있어서 감자조림에 소시지만 추가해서 만들어봤습니다. 거기에 단짠 한 소스와 감자, 소시지 조화가 좋아서 밥반찬으로 최고였습니다. 밥반찬으로 좋은 소시지 감자조림 만드는 법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재료

감자 2개

후랑크소시지 3개
당근 약간

양파 1/2개

대파 약간

 

양념 재료

진간장 3큰술
굴소스 1큰술
참기름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후추

통깨

감자는 껍질을 다 잘 벗겨 줍니다. 깍두썰기를 해줍니다. 냄비에 물 적당량을 부어주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감자를 넣어 줍니다. 감자는 다 익혀주는 게 아니라 3~4분 정도만 익혀줍니다. 어느 정도 익혀주면서 전분기를 없애주신 후 체에 밭쳐 물기를 최대한 빼줍니다.

대파는 세로를 갈라서 송송 썰어줍니다. 당근도 채를 썰어서 준비해 줍니다. 당근은 약간 색깔내기용으로 사용하는 거기 때문에 조금만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양파는 반개만 사용을 할 것입니다. 양파는 깍둑썰기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집 옥상에서 바베큐 먹을 때 남은 후랑크 소시지를 사용을 했지만 비엔나소시지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후랑크 소시지를 사용한다면 한입크기로 대각선으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달궈진 팬에 기름을 적당량 뿌려주고 아까 손질한 대파를 넣고 잘 볶아줍니다. 어느 정도 파향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아까 어느 정도 익힌 감자를 넣고 살살 볶아줍니다.

나머지 재료들을 다 넣어주고 볶아줍니다. 양파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에 따로 물은 추가 안 해줬지만 만약에 수분감이 너무 부족해서 재료들이 잘 안 볶아진다고 느껴진다면 물을 조금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양념장을 만들어 줄 겁니다. 그릇에 진간장 3큰술, 굴소스 1큰술, 참기름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후추, 통깨를 넣어주고 잘 섞어줍니다.

만들어둔 양념장을 다 넣어주고 잘 볶아줍니다. 감자가 다 익을 때까지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밥반찬으로 좋은 소시지 감자조림입니다. 집마다 다르겠지만 저희 집 같은 경우는 감자 반찬 중에 감자조림보다는 감자채전을 많이 먹습니다. 항상 식당이나 친구 집에서 감자조림을 많이 먹었는데 집에서 금방 만들어 따뜻할 때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감자조림에 감자만 넣어 만든 것보다 소시지가 들어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아직 자식이 없지만 소시지가 들어가 있어서 아이들도 잘 먹을 것 같은 소시지 감자조림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