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카레밥

by 다남 블로그 2024. 10. 19.
반응형

제가 항상 믿고 만들어 먹는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 만들어본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는 백패커에서 나온 카레밥 레시피입니다. 방송도 봤었는데 방송에 나온 군인분이 너무 맛있게 먹는 걸 보고 저도 맛이 궁금했었습니다. 레시피를 찾아보니  조리방법도 생각보다 간단해 보여서 만들어봤습니다. 실제로 제가 직접 만들어보니 요리 실력이 안 좋은 저도 쉽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방송에서는 마늘칩을 뿌려줬는데 저는 집에 마늘칩이 없어서 다진 마늘로 대체했습니다. 보통 가정집에서는 마늘칩이 없는 경우가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마늘칩이 없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지만 꼭 마늘칩을 뿌리고 싶으시다면 통마늘을 슬라이스로 잘라서 구운 후 올려주시면 됩니다.

재료

밥 한 공기

카레가루 2.5큰술

식용유

버터 10g

다진 마늘 반큰술

그릇에 계란 두 알을 깨서 넣고 잘 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 줍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둘러주시고 중불로 팬을 예열해 줍니다. 잘 풀어둔 계란물을 넣어주고 모서리 부분이 약간 익은 게 보이면 나무 주걱으로 휘저어서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 줍니다. 어느 정도 스크램블 에그 모양이 나오면 그릇에 담아주고 계란의 잔열로 나머지를 익혀줍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둘러주시고 카레가루 2.5큰술을 넣고 중불로 식용유와 카레가루가 잘 섞이게끔 볶아줍니다.

어느 정도 카레가루를 잘 볶아주었으면 버터 10g을 넣고 약불로 잘 녹여줍니다. 버터도 잘 녹았으면 밥 한 공기와 아까 만들어둔 스크램블에그, 다진 마늘 반 큰술을 넣고 잘 볶아줍니다. 저는 밥이 흑미밥이라서 밥알에 카레가루가 스며든 게 잘 보이지 않지만 백미로 하면 카레가루가 밥알에 잘 스며들어 먹음직스러운 카레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제가 집에서 자주 해 먹는 요리가 볶음밥인데 밥을 볶을 때 주걱으로 꾹꾹 눌러주면서 밥을 볶아주면 밥의 덩어리가 없이 볶을 수 있습니다.

잘 만들어진 카레밥을 그릇에 담아주면 완성입니다. 저는 취향껏 파슬리 가루를 뿌려줬습니다. 제가 음식을 먹을 때 간을 세게 해서 먹는 편인데 따로 소금 간을 안 해도 간이 맞았습니다. 처음 만들어본 카레밥인데 카레라이스랑은 다른 느낌의 밥이었습니다. 밥알에서 은은하게 올라오는 카레향이 좋았습니다. 특히 카레의 특유 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아할 만한 카레밥이었습니다. 제가 집에서 한 끼 때울 때 그나마 만들기 쉬운 볶음밥을 자주 해 먹는데 이번에 만든 카레밥은 조리과정도 누구나 만들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이었고 재료도 카레가루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주말에 간단한 요리 레시피를 찾는다면 카레밥 추천드립니다.

 

(방송에서처럼 마늘칩까지 넣고 싶으시다면 집에 있는 통마늘을 슬라이스로 잘 썰어주신 후 프라이팬에 기름을 조금만 둘러줍니다. 그 후 슬라이스한 마늘을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