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상현달 수유재래시장점(육회, 닭날개튀김)

by 다남 블로그 2025. 1. 28.
반응형

오늘은 수유시장의 숨겨진 혼술집을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집 근처 괜찮은 혼술집을 찾아보다가 발견한 집입니다.

상현달 수유재래시장점

주소:서울 강북구 도봉로71길 17 22호

-명가홍어와 일호전집 사이 선술집 거리로 들어오자마자 왼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영업시간:월, 화, 수, 금, 토, 일

12:00~22:00

목 정기휴무(매주 목요일)

번호:0507-1398-3055

주차가능(유료):최초 5분 100원 추가 요금 5분당 100원, 최대 20,000원

상현달 수유재래시장점은 수유시장 선술집거리 안에 위치하고 있어서 초행길이라면 찾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외관부터가 시장하고 어울리지 않은 심야식당느낌이 나는 상현달이었습니다.

상현달 메뉴판입니다. 요즘 물가에 맞지 않는 저렴한 가격이었습니다. 저는 육회 15,000원, 닭날개튀김 8,000원을 주문했습니다.

상현달 내부는 "ㄴ"자 형 테이블이 있었습니다. 자리마다 수저, 젓가락, 글라스, 소주잔, 냅킨, 앞접시, 물통, 이쑤시개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처음 매장에 입장을 했을 때 혼술하시는 할머님, 그리고 2인으로 온 손님이 있었습니다. 조금 앉아 있다 보니 2인으로 오는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음식을 기다리고 있다보니 샐러드를 내주었습니다. 제가 주문한 음식이 나오기 전까지 맥주와 함께 먹기 좋았습니다. 조금 있다 보니 사장님께서 미역국도 주셨습니다. 서비스 미역국이라고 생각이 안들정도로 소고기, 미역 건더기가 넉넉했습니다. 간을 세게 먹는 저한테는 약간 심심한 느낌이 있었는데 그래도 심심한 맛이 매력이 있어서 계속해서 손이 갔습니다. 참고로 상현달은 맥주가 생맥주는 없고 병맥주밖에 없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5,000원이라고 생각이 안들정도로 퀄리티가 높은 육회입니다. 육회 간도 약간 심심했는데 고기자체가 신선해서 그런가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고소한 깨소금이 듬뿍 올라가 있어서 오히려 감칠맛이 더 좋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계란 노른자를 톡 터트려서 노른자를 듬뿍 묻혀 채 썰어놓은 시원하고 달달한 아삭한 배와 무순이랑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닭날개튀김입니다. 역시 닭날개튀김도 8,000원 가격이라고 생각이 안들정도 양과 퀄리티가 좋았습니다. 간은 사실 거의 안된 것 같은 닭날개튀김이었습니다. 그래도 튀김의 바삭함 , 그리고 맛이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음식 간을 세게 먹는 저한테는 간이 약간 약하다고는 느껴졌지만 안주 하나하나가 다 정성이 담겨있는게 느껴지는 상현달이었습니다. 가격도 저렴한데 맛도 나쁘지 않았고 2인이나 혼자서 술 한잔하고 싶을 때 종종 방문할 것 같습니다. 수유시장 근처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하는 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