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조연탄(제주 먹고기,제주 훌러덩,솥밥)

by 다남 블로그 2024. 3. 26.
반응형

조연탄

서울특별시 강북구 한천로140길 20

영업시간:14:00~21:00(일요일 휴무)

전화번호:02-996-8858

12월에 다녀왔던 조연탄입니다. 조연탄은 항상 웨이팅이 있고 줄 서서 먹는 맛집이라고 하는데 저 갈 때는 운 좋게 웨이팅 없이 먹었습니다. 조연탄 위치가 수유역 도보권이라 위치도 좋습니다.

조연탄은 화곡에 본점이 있다고 하는데 거기도 궁금합니다.

(조연탄 메뉴판)

조연탄 메뉴판입니다. 1인분에 200g입니다. 고기는 제주 먹고기 15,000원 제주 훌러덩 10,000원입니다.

고기를 주문하면 불판에 빙 둘러서 고기와 곁들여 먹기 좋은 음식들이 나옵니다.명란,갈치속젓,멜젓,와사비,홀그레인머스타드 등등 대체로 고기와 조합이 좋은 구성만 준비됩니다.

소화에 좋은 양배추도 많이 먹고 양배추는 고기도 많이 먹게 됩니다.

수유 조연탄은 소주나 음료를 시키면 얼음 바스켓 소주가 나옵니다. 고무망치로 쾅쾅 쳐서 슬러시 만드는 소주입니다.

저는 시원한 소주를 좋아해서 좋았습니다.

라면과 된장찌개도 기본 찬에 포함됩니다. 사실 먹고기 부위는 앞다리살입니다.

먹고기는 1인분 무려 200g이나 주시고 먹어보면 맛있습니다. 고기도 다 구워주시는데 찬 구성이 고기랑 잘 어울립니다.

조연탄은 구워주는 고깃집이다. 주문을 하면 테이블에 원육을 한 번 보여주시고 초벌 해서 가져다주신다고 가져가시고 초벌을 해서 가져다주십니다. 초벌이 완료된 고기는 자리에서 마무리로 그릴링을 해 주십니다. 먹고기 특성상 오버쿡이 안 어울립니다. 식감이 제법 뻣뻣해지고 육즙이 없어지기 때문에 겉면만 강하게 익혀서 속이 촉촉한 상태일 때 먹어주는 것이 가장 맛있게 먹는 법입니다.

마이야르 바짝 당겨서 겉면이 맛있게 익으면 아주 맛있는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첫 점은 멜젓 푹 찍어서 맛있게 먹는 방법 설명해 주시면서 서버분께서 직접 숟가락에 올려주십니다. 그냥 숟갈만 들고 아기 새처럼 맛있는 고기를 받아먹기만 하면 됩니다. 여러 조합으로 먹어봐도 서버분이 알려주시는 명란+와사비+홀스레인머스터드+멜젓 조합이 밸런스도 잘 맞고 맛이 괜찮습니다.

덕트 시스템이 잘 되어있기는 하지만 업장이 항상 손님도 많고 매장 크기에 비해 테이블도 적은 편이 아니다 보니 연기가 많았습니다. 저는 배불러서 주문을 안 했지만 조연탄은 껍데기 메뉴가 있는데 껍데기만 추가 주문해서 술 안주 하면 엄청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솥밥 3,000원)

또 조연탄의 별미가 하나 있는데 바로 솥밥입니다. 솥밥은 생선구이집에서 나오는 솥밥입니다.

주문하면 나오는 데까지 15분 정도 걸리니 고기 주문할 때 바로 주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수유에서 이런저런 고깃집을 다 가봐도 결국 수유역 근방에서는 조연탄을 추천드려 봅니다.

조연탄은 본질에 충실한 집입니다. 특별히 기교를 부리는 것은 없지만 좋은 원육과 숙련된 그릴링이 가져다주는 만족감이 계속 생각납니다. 수유역 맛집을 찾는 사람들에게도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