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꼴목포차 교동점(제주삼치구이, 짬뽕순두부찌개)

by 다남 블로그 2024. 11. 1.
반응형

쉬는 날 면허를 딴 김에 친한 동생이 운전연수를 해준다고 해서 강릉을 다녀왔습니다. 강릉까지 온 김에 술 한잔하고 자고 일어나서 술 깨고 다시 서울로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너무 늦은 시간에 도착을 해서 여는 가게가 많이 없었습니다. 그래도 영업 중인 가게들 사이에서 아침 7시까지 영업을 하고 가장 사람 많은 곳으로 방문을 해봤습니다. 바로 꼴목포차 교동점입니다. 내부에는 손님들이 너무 가득 있어서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그래서 외부에서 찍어봤는데 외부에서만 봐도 손님들이 많은 게 느껴집니다. 꼴목포차 교동점은 20대 젊은 손님들이 주 고객층입니다. 그래서 약간 동네 핫플 술집 느낌이 물씬 났습니다.

꼴목포차 교동점

주소:강원 강릉시 하슬라로 206번 길 20-8 1층

영업시간: 월, 화, 수, 목, 금, 토, 일

19:00~07:00

번호:0507-1330-7086

포장, 무선 인터넷

(메뉴판)

꼴목포차 교동점은 서비스 안주로 삼계탕이 나옵니다. 하지만 삼계탕 소진 시 닭죽으로 변경됩니다. 꼴목포차는 메뉴가 다양해서 뭘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저희는 삼치구이(제주):20,000원, 짬뽕순두부찌개:16,000원으로 주문했습니다. 사실 안주 가격을 보면 저렴하다? 그런 느낌은 못 받았는데 주문한 음식을 받아보니 "아 정말 저렴하구나, 가성비 좋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비스안주라고 하기엔 큰 뚝배기에 닭죽이 나왔습니다. 저희는 이날에 빈속으로 방문을 한 건데 음식 나오기 전까지 먹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간도 너무 심심하지도 않고 딱 좋은 간이어서 소주안주로도 최고였습니다.

(짬뽕순두부찌개:16,000원)

짬뽕순두부찌개는 아주 얼큰한 국물이었습니다. 특히 해산물이 너무 많이 들어가 있어서 "이게 술집 안주가 맞나?"싶을 정도로 해물이 넉넉하게 들어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간이 딱 맞아서 소주 안주로 딱 이었지만 기본적으로 간이 조금 센 편이어서 계속 끓이다 보니 금방 짜졌습니다.

(삼치구이(제주):20,000원)

저는 사실 꼴목포차 교동점을 소개해드리고 싶은 이유 중 가장 큰 게 이 삼치구이 때문입니다. 성인남자 손 3뼘 정도 되는 크기의 삼치구이였습니다. 어마어마한 크기의 삼치구이가 20,000원 밖에 안 됐습니다.

소스는 무난하게 맛있는 소스였습니다. 하지만 맛있는 삼치를 하얀색 소스를 찍어먹으니 무난했던 소스가 특별해졌습니다.

 

꼴목포차 교동점을 소개해드리고 싶은 가장 큰 이유 첫 번째는 강릉 교동 술집거리에서 가장 핫하고 오랫동안 영업을 해서 소개를 해드리고 싶었고 두 번째는 삼치구이였습니다. 세 번째는 같은 남자가 봐도 남자 직원분들 외모가 정말 훌륭하시고 아무리 바쁘셔도 친절하셨습니다.  혹시나 강릉 교동에서 술집 찾는다면 꼴목포차 교동점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