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태백산맥식당(2인세트메뉴, 초당순두부, 짬뽕순두부, 황태구이, 모두부)

by 다남 블로그 2024. 11. 2.
반응형

이번에 면허 취득한 김에 친한 동생이 운전연수를 해준다고 해서 달리다 보니 강릉까지 왔습니다. 온 김에 맛집을 가자라는 의견이 나와서 어디를 갈까 고민을 하다가 학창 시절에 갔었던 순두부찌개 맛집이 문득 기억났습니다. 지금은 벌써 20대 중후반이지만 10대 때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서 몇 년 만에 방문을 해봤습니다. 바로 태백산맥식당입니다.

태백산맥식당

주소:강원 강릉시 해안로 517 태백산맥식당

1. 강릉 시외.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오시는 길

강릉 시외 고속버스터미널 정류장에서 경포해변 방면 202번 버스 승차 후 경포해변 하차해서 정류장 앞 편의점을 정면으로 보고 오른쪽 길로 도보 3분

2. 강릉역(KTX)에서 오시는 길

강릉역 정류장에서 경포해변 방면 202 -1번 버스 승차 후 경포해변 하차해서 정류장 앞 편의점을 정면으로 보고 오른쪽 길로 도보 3분

3. 스카이베경포호텔에서 오실 때

강릉 소방서 119 안전센터 방향으로 직진 후 맞은편 CU방향으로 횡단보도를 건너 직진 (도보 7분)

4. 세인트존스호텔에서 오실 때

자차로 해안로를 따라 직진(6분)

5. 가장 빠르게 오시는 방법은 네이버지도 검색에 '태백산맥식당'검색 후 찾아오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영업시간: 매일 07:00~22:00

16:00~17:00 브레이크타임

20:50 라스트오더

번호:0507-1410-4934

단체 이용 가능, 남/녀 화장실 구분,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유아의자, 출입구 휠체어 이용가능, 좌석 휠체어 이용가능

태백식당옆에도 초당순두부 및 짬뽕순두부 가게들이 몇 군데 더 있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가 점심시간이어서 그런가 웨이팅이 있어 대략 10분 정도 기다리다가 입장을 했습니다. 태백산맥식당뿐만 아니라 옆에 순두부집들도 웨이팅이 다 있었습니다. 제가 이번에 방문한 곳은 태백산맥식당이지만 옆에 순두부집들도 다 맛집인 듯했습니다.

웨이팅을 기다리고 들어온 매장은 역시 손님들로 가득했습니다. 매장이 넓은 편이었는데도 점심시간에는 손님들로 가득 차고 웨이팅까지 있었습니다. 가족단위, 커플, 단체손님들이 많았습니다. 저희가 식사를 다하고 나갈 때쯤에는 자리가 널널하게 있었습니다.

가게 입구에는 셀프로 계란프라이를 해 먹을 수 있었습니다. 1인당 1개씩 먹을 수 있었습니다.

(태백산맥 메뉴판)

저희는 2인 세트메뉴: 초당순두부 1+짬뽕순두부 1+황태구이 1+모두부 1:44,000원을 주문했습니다. 저희는 초당순두부 대신에 짬뽕순두부로 변경을 했습니다.

8가지 종류의 다양한 반찬과 황태구이, 짬뽕순두부, 모두부가 나옵니다. 밑반찬 한입 먹자마자 강릉 막걸리를 주문했습니다. 짬뽕순두부 비주얼만 봐도 얼큰하면서 맛있는 두부가 잔뜩 들어가 있었습니다. 얼큰한 짬뽕순두부는 해장에도 좋지만 막걸리에도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이 맛있는 반찬은 셀프코너에서 셀프로 가져오면 됐습니다.

2인세트에는 모두부 2개가 나옵니다. 국내산 콩 100%로 만든 두부라 그런지 고소하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2인세트에 포함되어 있는 황태구이는 양념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질기지도 않고 부드러워서 흰쌀밥과 함께 먹으니 잘 어울렸습니다.

 

강릉여행 오셨다면 한번 방문해도 좋을 것 같은 순두부 맛집 태백산맥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