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솔샘뼈다귀전문점(뼈해장국)

by 다남 블로그 2024. 4. 2.
반응형

쉬는 날 집에만 있긴 아쉽기도 했고 전날에 술도 많이 마셔서 해장할 겸 수유시장을 걷다가 눈에 딱 들어온 솔샘뼈다귀전문점의 뼈다귀 해장국으로 메뉴를 정했습니다. 수유시장 내에 있는 솔샘 뼈다귀 전문점입니다.

솔샘뼈다귀전문점

주소:서울 강북구 도봉로71길 38 나동 101

영업시간:10:00~21:30

휴무:일요일 정기휴무(매주 일요일)

밖에서 보니 뭔가 오래된 포장마차 같은 느낌도 들었고 실내에는 테이블이 4개쯤 있었고 완벽한 야외는 아니지만 천막에 가려진 야외 느낌의 테이블이 하나가 있었습니다.

메뉴판에는 감자탕,추어탕,뼈해장국,등뼈찜,김치찌개,갈치조림,제육볶음,닭도리탕 등등 맛있는 한식메뉴들이 가득했습니다. 요즘 뼈해장국 10,000원 시대인데 8,000원에 5,000원 소주 시대에 4,000원의 소주가격 솔샘뼈다귀전문점의 메뉴들이 엄청 저렴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메뉴판에 뼈해장국이 11,000원으로 나와있어 제 기억이 잘못됐나 싶어 배달의민족에서 찾아보니 배달도 11,000원인 걸로 보아 매장에서 먹으면 8,000원 배달로는 11,000원인 거 같습니다.

솔샘뼈다귀전문점은 밑반찬이 너무 잘 나옵니다. 김치, 새콤한 깍두기, 두부부침 이렇게 총 3가지의 반찬을 넉넉히 주십니다.

드디어 뼈해장국이 나왔는데 뼈해장국의 냄새가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들깨가루를 추가로 안 넣어도 될 정도로 미리 듬뿍 올려 주었는데 들깨가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아할 것 같았습니다.

보통 들깨가루 통이 있어 입맛에 맞게 넣어 먹는데 저는 들깨가루를 많이 넣는 것보단 약간 맑음과 걸쭉의 중간 상태 국물을 좋아하는데 이렇게 처음부터 듬뿍 넣어주셔서 평소 안 먹던 스타일로 먹어봤는데 이렇게 들깨가루가 듬뿍 들어간 뼈해장국도 맛이 좋았습니다. 보기에도 깊고 걸쭉해 보이는 비주얼의 솔샘뼈다귀전문점의 뼈해장국이었습니다. 우거지도 가득하고 팽이버섯도 들어가 있어 좋았습니다. 고기 듬뿍에 각종 재료들이 듬뿍 들어가서 국물이 안 보일 지경이었습니다. 솔샘뼈다귀전문점의 뼈해장국을 먹어보니 매장의 분위기와 맛을 보니 혼술 먹으러 와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솔샘뼈다귀전문점의 뼈해장국은 뼈도 큼직하고 살도 많고 국물도 깊고 진하고 맛있었습니다. 살코기만 입 안 가득 먹어봤는데 고기도 부드러워서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솔샘뼈다귀전문점의 뼈해장국은 양이 너무 많아 고기랑 밥만 다 먹고 우거지랑 국물을 조금 남기고 나왔습니다. 솔샘뼈다귀전문점은 뼈해장국은 실패하기 힘든 음식이기도 하지만 맛도 다른 매장에 비해 맛도 더 좋은 편이었고 양도 많았고 특히 가게의 분위기가 너무 좋아 수유시장에 뼈해장국과 혼술 하고 싶을 때 솔샘 뼈다귀 전문점 방문해 보는 걸 추천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