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수유라멘(등갈비 돈고츠 라멘 +미니 차슈 덮밥)

by 다남 블로그 2024. 6. 19.
반응형

요즘 일본음식의 깔끔함에 반해 집 근처 수유역 근처에 일본음식이 뭐가 있을지 찾아보다 일본음식이라고 하면 생각나는 라멘이 생각났는데 간편하면서도 맛있을 것 같은 라멘집을 찾아봤는데 수유역 가든타워 뒤쪽 골목 중간쯤 수유라멘이라는 집을 찾게 되었습니다.

수유라멘

주소:서울 강북구 한천로 131길 17 1층 수유라멘

-무료 주차 가능합니다.

영업시간:매일 11:00~21:00

20:30 (라스트오더)

번호:0507-1496-0235

남/녀 화장실 구분, 포장, 장애인 휠체어 이용가능, 출입구 휠체어 이용가능, 좌석 휠체어 이용가능, 장애인 주차구역

수유라멘은 입구앞에있는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면 됩니다.

라멘을 먹을까 덮밥을 먹을까 고민이 되었는데 세트 메뉴가 있어서 저는 등갈비 돈고츠라멘+미니차슈덮밥:19,000원을 주문했습니다.

수유라멘 내부는 좁은 듯하면서도 오목조목하게 테이블이 많았습니다. 아늑하고 정돈된 실내와 높은 층고로 뭔가 넓은듯한 느낌이 듭니다. 인테리어 자체도 깔끔합니다. 음식을 주문하고 나서 자리에 앉으니 혼밥 하는 손님, 늦은 점심식사 하러 오신 손님까지 한 분 한 분 손님들이 들어오셨습니다. 천장에 매달린 조명 때문인가 뭔가 센스 있어 보이는 수유라멘입니다.

테이블마다 물과 종이컵 양념된 단무지, 작은 종지가 있습니다.

키오스크 옆에는 김치와 초생강이 있습니다.필요하면 김치와 초생강은 셀프로 가져다 먹으면 됩니다.

(등갈비 돈고츠 라멘+미니 차슈 덮밥:19,000원)

라멘이라고 하면은 돈고츠 라멘이 먼저 생각이 나는데 수유라멘의 등갈비 돈고츠 라멘의 생긴 비주얼이 그냥 지나치기엔 어려운 비주얼이어서 등갈비 돈고츠 라멘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등갈비 돈고츠 라멘을 주문하면 손으로 잡고 먹을 수 있게 여분의 그릇과 비닐장갑을 주셨습니다.

등갈비 돈고츠 라멘의 면발은 얇아서 후루룩 잘 들어가고 등갈비 돈고츠 라멘이라고 해서 등갈비만 있는 게 아니라 큼지막한 크기의 차슈도 2개 들어가 있었고 반숙 계란 1알이 통째로 들어가 있었습니다. 차슈도 부드러웠고 고기가 많이 들어가서 느끼하게 느낄 수도 있는 돈고츠라멘을 고사리와 숙주 파의 조합이 느끼함을 잡아주고 맛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국물도 녹진하고 묵직한 게 국물에 신경 썼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주신 비닐장갑을 끼고 등갈비를 먹어봤는데 손으로 잡고 먹을 수 있게 비닐장갑을 주셨지만 비닐장갑이 필요없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얹어진 등갈비는 정말 부드러웠습니다. 사용할 필요가 없을 만큼 젓가락만으로도 쉽게 분리가 될 정도의 부드러움이었습니다.

(차슈덮밥)

등갈비 돈고츠 라멘 세트에 포함되어 있는 차슈덮밥 입니다.등갈비 돈고츠 라멘에 들어가 있는 차슈보다 조금 더 두툼한 느낌이고 차슈의 부드러움도 등갈비 돈고츠 라멘의 등갈비와 비교했을 때 뒤쳐지지 않는 부드러운 차슈였습니다. 차슈도 두툼하고 차슈도 커서 씹는 맛도 있었습니다. 또한 등갈비 돈고츠 라멘의 등갈비도 불맛이 느껴졌지만 국물에 담겨 있는 고기다 보니 차슈덮밥만큼의 불맛을 못 느꼈지만 차슈덮밥은 순수하게 뭐에 담겨 있지 않으니 불맛이 더 잘 느껴져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양파 파 반숙란 초생강 재료들끼리 궁합이 좋은 차슈덮밥이었습니다.

수유라멘은 사장님의 친절 음식에 대한 맛과 가게에 대한 애정이 느낄 수 있었던 수유역 맛집 수유라멘이었습니다.

강북구 근처 거주하시는분들 일본 라멘이 생각날 때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육개장비빔면  (0) 2024.06.21
전자레인지 수육  (0) 2024.06.20
상다리기사식당(청국장,제육볶음)  (1) 2024.06.18
흥부전놀부전(고추튀김)  (0) 2024.06.17
도성김치찜(삼겹김치찜)  (1) 2024.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