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백운식당(묵은지 고등어 조림, 고등어 구이)

by 다남 블로그 2024. 9. 22.
반응형

산책을 하다가 저녁식사를 하러 방문하게 된 백운식당입니다. 빨래골 기사식당에는 많은 식당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요즘 백반이 자꾸 당기는데 백반중에서도 생선구이 백반이 먹고 싶어서 빨래골 기사식당에 있는 생선구이 백반 전문점 백운식당을 방문했습니다.

백운 숯불풍천장어

주소:서울 강북구 수유로 27 백운그린빌 A동

영업시간:월, 화, 수, 목, 금, 토, 일

10:00~22:00

번호:02-980-2007

단체 이용 가능

제가 지금까지 맛집, 간단한 요리 레시피, 밀키트를 소개해주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빨래골 기사식당에 있는 많은 식당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백운식당도 빨래골 기사식당 거리에 있는 식당 중 괜찮은 식당 중 하나입니다.

백운식당 메뉴판입니다. 저는 원래 닭도리탕 (2인) 26,000원을 주문하려고 했지만 재료 소진으로 인해서 고등어구이(10,000원), 묵은지 고등어조림(10,000원)을 주문했습니다. 메뉴판을 보면 알겠지만 안주류, 식사류 종류도 다양했습니다. 다른 테이블에서 반주로 술 한잔 하시는 손님들도 많았습니다. 그리고 저처럼 혼밥 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식사할 수 있는 식당 분위기였고 저 말고도 혼밥 하시는 손님 테이블도 있었습니다. 원산지 표시도 잘 보이는 곳에 표기되어 있었는데 백운식당은 김치도 직접 담금다고 하십니다.

밑반찬은 처음부터 셀프바에서 가져오면 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사실 셀프코너 상태가 깔끔하다고는 말은 못 하지만 손님들이 많은 편인데도 이 정도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반찬종류도 다양하고 특히 두부구이를 셀프로 마음대로 떠먹을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밥은 가져다주시는데 국그릇에 밥을 꾹꾹 담겨서 나왔습니다. 사실 메인요리 없이도 밑반찬에 밥 한 공기 뚝딱 할 수 있었습니다. 밑반찬 종류와 무한리필 시스템, 밥 양 을 생각하면 정말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는 빨래골 기사식당거리는 맛도 평균이상이지만 가격이 저렴해서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묵은지 고등어조림입니다. 묵은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앞접시에 담아봤습니다. 두툼한 고등어가 먹음직스럽게 들어있었습니다. 묵은지가 맛있다 보니 국물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묵은지가 고등어의 비린맛을 잡아주고 잘 익은 묵은지와 함께 먹으니 감칠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고등어구이는 제가 좋아하는 굽기의 고등어구이였습니다. 사실 고등어구이는 밥반찬으로도 좋지만 술안주에 더 잘 어울릴 거 같은 간이었습니다. 적당히 짭조름하고 감칠맛이 깊어서 술이 생각나는 구이였습니다. 가격도 10,000원 밖에 안 해서 정말 저렴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약간의 단점이라고 말하면 뼈가 많다는 점? 하지만 가격, 메뉴 종류를 생각하면 이 정도는 당연하다고 느껴졌습니다.

 

백운식당은 빨래골 기사식당 거리에서 메인메뉴가 독보적으로 맛있는 집이라고는 말은 못 하지만 밑반찬만 보면 정말 괜찮은 집이라고 생각합니다. 빨래골 기사식당 거리에는 많은 식당들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맛은 다들 평균이상이고 각 가게마다 장점이 있으니 강북구에 오시게 되신다면 빨래골 기사식당거리에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운 참치마요주먹밥  (3) 2024.09.24
이화순대국전문(순대국정식)  (2) 2024.09.23
짜장라면 볶음밥  (7) 2024.09.21
카페멘덜리(치아바타 샌드위치, 바닐라 라떼)  (3) 2024.09.20
장어덮밥  (4) 2024.09.19